진흥원 소식

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을 소개합니다.

보도자료

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
제  목 평생교육기관의 고민,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함께합니다!!
작성일 2021-08-02 조회수 828 회
담당자김보현
담당부서전략사업부
자료출처제주특별자치도청
첨  부

평생교육기관의 고민,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함께합니다!!

평생교육사업 추진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지원 사업 운영

 

□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코로나 시대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?

사회변화에 대한 이해 및 그에 대한 대응력과 사회가 요구하는 자기계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평생교육이 중요하고, 이러한 교육을 지원 또는 운영하는 평생교육 기관의 역할이 중요하지 않을 수 없다.

 

□ 이에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(원장 허정옥)은 평생교육 기관의 평생교육 자원을 극대화하고, 기관 운영에 도움이 되는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「평생교육기관 컨설팅 지원 사업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.

 

□ 평생교육기관 컨설팅 지원 사업은 도내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의 현안문제 및 어려움에 대한 개선방안을 전문가와 함께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.

 

□ 컨설팅 주제는 특색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, 사업의 홍보 및 브랜드화 전략, 학습동아리 활성화 방안 등 평생교육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주제에 대해 전문가의 자문을 받을 수 있으며, 프로그램 개발 시 시범운영 경비도 지원 한다.

□ 허정옥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평생교육 사업 추진 및 평생교육기관 운영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공감하며, 본 사업을 통해 평생교육기관의 고민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기를 그로 인해 도민들이 필요로 하는 질 높은 평생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.

 

□ 컨설팅을 원하는 기관은 8월 6일(금)까지 이메일로 신청접수 가능하며, 자세한 사항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(www.jiles.or.kr)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.

 

 

<문의>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전략사업부(☎744-9853)

 

 

목록으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