진흥원 소식

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을 소개합니다.

보도자료

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
제  목 SPC그룹,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 장학금 일천만원 기부
작성일 2021-12-31 조회수 913 회
담당자관리자
담당부서
자료출처
첨  부

❍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(원장 허정옥)은 11월 30일(화) SPC그룹(회장 허영인)에서 제주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1천만원을 기부함에 따라 감사의 뜻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.

 

□ 「제주인재육성」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한 ‘SPC그룹’은 1945년 상미당을 시작으로 1971년 국민빵이라 할 수 있는 삼립호빵 출시를 비롯하여 파리크라상, 베스킨라빈스, 던킨도너츠, 파스쿠찌 론칭 등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대표 기업이라 할 수 있다. SPC그룹에서는 “제주 지역사회와 상생협력하기 위해 지역 농산물인 당근을 재료로 만든 빵 출시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파리바게트를 통해 판매한 수익 일부를 제주지역의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었다“고 기부의 뜻을 밝혔다.

□ 이에 제주인재육성장학사업발전위원회 이유근 위원장은 “서울에 본사를 둔 국내 기업에서 이렇게 제주지역과 함께하고자 하는 노력에 대해 매우 감사하며, 더구나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인 미래 인재육성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더욱 감사드린다”며 고마움을 전했다.

□ 이 자리에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박경후 부이사장은 감사패를 전달하면서, “장학기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장학사업과 인재육성을 위해 사용하고, 이번 장학금 기탁식을 계기로 제주인재육성장학기금의 이름과 목적을 전 도민들께 널리 알려서 제주지역의 활발한 기부 문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이 확산·촉진되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“는 의지를 표명했다.

□ 오늘 SPC그룹에서 기부한 장학금은 2022년도 「제주인재육성」 장학생 선발시 학업환경이 어려운 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지원하는 “희망장학금”으로 지원할 예정이다.

 

목록으로